중국 왕홍 라이브 커머스 전문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대표이사 이성탄, 최민석)이 ‘2023 실크로드 국제합작 한중포럼’의 ‘콰이쇼우 어워드’ 섹션에서 콰이쇼우 전영점 운영 및 왕홍 라이브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콰이쇼우 크로스보더 올해 우수 파트너’ 상을 수상하였다.
한중 수교 31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12월 29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23 실크로드 국제 합작 한중포럼’은 한·중 양국 간 경제교류 확대를 주제로 양국 기업인 500명 및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곡금생 주한 중국대사관 경제공사 등 양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본 행사에서 진행된 ‘콰이쇼우 어워드’ 섹션에서는, 콰이쇼우 전자상거래 플랫폼 역직구 총 담당 위구안(于宽)이 콰이쇼우에서 카테고리별로 우수한 실적을 보인 한국 브랜드 및 기업에 상을 수여하였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이 수상한 ‘콰이쇼우 크로스보더 올해 우수 파트너상’은 콰이쇼우에서 운영되고 있는 한국 역직구 전영점 중 2023년 판매 실적 및 성장률 등의 기준에서 최고점을 기록한 전영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콰이쇼우 전자상거래 플랫폼 내 뷰티와 푸드 카테고리로 총 2개 역직구 전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역직구 전영점 가운데 매출액 기준 상위 20위권 내에 랭크되었다.
특히 레이블코퍼레이션의 콰이쇼우 역직구 전영점 ‘Labl corporation 뷰티 해외 전영점’은 기초-색조, 미용기기 등 다양한 한국 뷰티 브랜드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포럼에 참석한 레이블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콰이쇼우 어워드 수상은, 레이블코퍼레이션의 최고 강점인 다양한 콰이쇼우 최상급 왕홍 라이브커머스와 레이블 전영점이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나온 결과물”이라 평하며 “이는 본 콰이쇼우 어워드를 수상한 한국 브랜드 라인업을 보면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콰이쇼우 어워드에서는 레이블코퍼레이션 외에 콰이쇼우에서 실적 및 성장 가능성이 높은 8개의 한국 브랜드를 선정하여 상을 수여하였다.
본 상을 수여한 8개의 브랜드 중, 불가사리에서 추출한 콜라겐 마스크팩 브랜드 ‘리라브’, 대웅제약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이지듀’, 프리미엄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V&A’ 등 3개의 브랜드가 모두 레이블코퍼레이션과 중국 판촉 및 마케팅 관련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뷰티, 라이브 커머스, 물류 분야 등에서 중국 비즈니스 최신 트렌드를 알리는 주제별 포럼도 진행되었다.
이중, ‘라이브 커머스’ 분야는 이성탄 레이블코퍼레이션 대표이사가 ‘중국 왕홍 라이브 커머스,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제목으로 중국 라이브 커머스 최신 트렌드, 고려사항 등에 대해서 발표하였다.
또한, 이번 포럼에서 레이블코퍼레이션의 왕홍 내한 초청 라이브 커머스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를 통해서 211억원 판매 매출을 기록한 쉬샨과 17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콰이쇼우 최상급 왕홍 루, 2명의 왕홍이 ‘크로스보더 우수 스토어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포럼에서 콰이쇼우 어워드 수상 및 라이브 커머스 주제 발표를 맡은 이성탄 레이블코퍼레이션 대표는 “주제 발표한 대로 왕홍 라이브 커머스는 중국 진출을 고려하는 브랜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고려해야 할 정도로 중요성이 주목받았다”라며 “2023년 한 해 동안 약 300개의 한국 브랜드와 왕홍 라이브 커머스 및 콰이쇼우 점포 개설 및 운영에 대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콰이쇼우 플랫폼과 한국 브랜드의 중국 진출 관련한 더욱 더 긴밀한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기사 원문 : https://www.mk.co.kr/news/business/10915930
Yorum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