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이미지 제공: Bench Accounting

Blog

레이블 코퍼레이션이 소개하는 중국 마케팅 뉴스!
최신 중국 트렌드부터 중국 SNS 이모저모까지

레이블 코퍼레이션의 인사이트가 가미된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레이블코퍼레이션, 왕홍 라이브커머스 누적 판매액 1000억 돌파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 초청해 뷰티, 식품 등 한국 제품 1000억 판매

마케팅∙유통∙판매 올인원 서비스로 국내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및 유통 확대 지원




중국 라이브 커머스-마케팅 전문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대표이사 이성탄, 최민석)이 왕홍 내한 초청 라이브 커머스 프로모션인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를 통해 올해 들어 8월까지 한국 브랜드의 중국 소비자 대상 누적 판매액 1000억을 돌파했다.


중국시장의 리오프닝 분위기,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지속적인 품질 연구 및 투자, 그리고 왕홍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최적화된 왕홍을 매칭시키는 레이블코퍼레이션의 노하우가 함께 접목되어 유의미한 성과로 이어졌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오랜 기간에 걸쳐 중국 왕홍들과의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구축하며 여러 왕홍들의 니즈를 파악해왔다. 그중 많은 최상급 왕홍들이 해외 진출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갖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지난해부터 중국의 최상급 왕홍을 초청하여 한국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를 기획하고 준비했다.


올해 3월 중국 SNS 콰이쇼우 약 9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쉬샨(徐杉)을 시작으로, 도우인 팔로워 1,000만 명의 따따(搭搭), 콰이쇼우 4,100만 명의 스다피아오량, 콰이쇼우 2,600만 명의 치우치우의 내한 초청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프로모션을 통해 중국 소비자에게 소개한 화장품-식품군의 약 200여 개 한국 브랜드 중 다수는 뛰어난 기능성과 제품력을 갖고 있지만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지 않은 국내 신규 브랜드였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프로모션의 참여 브랜드 및 제품을 구성하며 인지도는 낮아도 성분과 원료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제품력을 확보한 신규 브랜드를 발굴하는 것에 가장 주력했다.


실제로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지난해 12월부터 중국 마케팅 수출바우처 수행기업으로 선정되어 마케팅 예산이 한정적인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부터는 서울경제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서울기업 대상으로 왕홍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하고 있다.


이성탄 레이블코퍼레이션 대표는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프로모션은 왕홍팀이 2~3주 동안 한국에 머무르며 브랜드의 사전 홍보 콘텐츠를 촬영하기 때문에 브랜드 담당자와의 미팅 등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좀 더 밀도 있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가능하다”며 “이러한 요소들이 중국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지 않은 신규 브랜드임에도 높은 판매결과로 이어지는 요인”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더 많은 국내 신규 브랜드를 왕홍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중국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판매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조회수 7회댓글 0개
bottom of page